닫기

이전페이지

사진갤러리

메뉴보기

사진갤러리

home 소통&공감 사진갤러리

[노틀담재가지원서비스]거제도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이예주 | 2019-11-08 | 1537

재가어르신 단체나들이

건강힐링 영감만족(YOUNG-感滿足) 여행


11월 5일 화요일 재가어르신들을 모시고 거제도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향한곳은 거제도에 위치한 '알로에테마파크'입니다.

이곳에서는 알로에로 여러가지 제품이나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알로에를 몸으로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를 본격적으로 관람하기 전, 해설사가 알로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시고 맛도 보고 직접 피부에 발라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설사와 동행하여 관람하면서 알로에에 대해 설명을 듣고, 즉석해서 알로에 맛을 보기도 하였습니다.

껍질은 아삭하고 속은 진액으로 꽉 차 있었는데 맛은 껍질째 먹으면 쓴맛이 강하고 껍질을 벗기고 멋게 되면 무(無)맛 이였습니다!

알로에의 진액은 먹어도 되고 피부에 발라도 상관없기 때문에 써서 못 드시는 어르신은 피부에 양보하기도 하고

변비, 면역력 등에 좋다고 하니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도 게셨습니다^^



테마파크는 평지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휠체어 타신 어르신들도 불편함 없이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자유롭게 관람 후 저희는 '알로에묘목심기'와 '알로에족욕' 두가지 체험을 하였습니다!



옹기종기 모여앉아 알로에묘목을 심은 후 따뜻한 물에 알로에겔을 넣어 30분간 족욕을 하였습니다.

쌓인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건강해지는 시간이였답니다^^



이번 나들이로 알로에와 다른 식물들에 대하여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며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거제도에 처음 와보신다는 어르신들도 계셨고, 안 왔으면 어쩔 뻔 했냐며 어르신들은 나들이에 매우 만족하고 계셨습니다.!!



다음 나들이를 기약하며 또 만나요~



마지막으로 단체사진과 함께 나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신 KTCS 직원 네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58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59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jbok/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60